보험 가입시 손해보지 않는 5가지 필수 특약

보험은 한번의 계약을 통해 긴 기간동안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가입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보험 가입 시 손해보지 않는 필수 특약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일상생활 배상 책임 특약 상대방의 신체를 다치게 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아파트, 빌라 등에서 누수로 인한 피해, 자녀의 재물 손괴에 대한 배상 등 하나의 특약으로도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가지 책임에 대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하나만 가입하더라도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 동거 친족까지 보상받을 수 있고, 보험료도 월 1,0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리고 가족당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의 특약을 가입한다면 1억 이상의 손해가 발생했을 때, 한도 이상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특약을 가입할 때 가족당 한개가 아닌, 가족 구성원 당 한개씩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요즘은 종합보험이나 운전자 보험에 가입할 때도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을 끼워 넣을 수 있으니, 추가로 가입할 보험이 있다면 꼭 특약을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질병 후유장해 특약 앞서 설명한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이 타인의 신체 및 재물 손괴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한다면 '인체'에도 일상생활 배상책임 특약과 비슷한 결의 특약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질병 후유장애 특약입니다. 이 특약 하나로 보험사에서 나누어 놓은 신체 13부위에 골고루 보장이 가능합니다. 신체 부위에서 일반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팔, 다리, 목, 허리 등 이외에도 몸 속 장기나, 신경 및 정신행동 까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질병 후유장해 특약은 범용성이 큰 특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보장 범위가 넓어서 50대 이후 고 연령자 가입 시 가입 한도가 낮고, 병력이 있다면 가입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80세, 90세, 100세 등 만기별로 보험료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효율적인 보험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연

스마트폰 화면녹화 [갤럭시 화면녹화, 모비즌 등] 안될 때 해결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자체적으로 화면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체 기능이 아니더라도 플레이스토어에서 화면녹화 앱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화면녹화를 클릭해도 녹화가 시작되지 않거나, 녹음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화면녹화 방법

우선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자체 화면녹화 기능은 아래 사진과 같이 위에서 아래로 두 번 드래그하면 나오는 버튼으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화면녹화


화면녹화가 안될 때

그런데 '미디어 및 마이크'를 선택하고 녹화시작을 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고 녹화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런 메시지도 뜨지 않고 화면녹화도 되지 않기 때문에 원인을 찾기 힘든데, 이럴 때 휴대폰을 껐다가 다시 시작하면 녹화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결된다면, 백그라운드, 또는 이전에 활성화시킨 앱 중에 '마이크' 기능을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갤럭시 화면녹화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만약 마이크 필요 없이 화면녹화 기능만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미디어'만 선택하시고 녹화를 시작하시면 문제 없이 화면녹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이크 기능도 필요하신 분들은 매번 휴대폰을 껐다가 다시 시작하기가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이럴 때 해당 앱의 마이크 권한을 없애면 해결이 가능한데, 

화면녹화 마이크 기능과 충돌을 일으키는 앱은 휴대폰 상단에 생기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마이크-권한


이렇게 나타나는 메시지를 클릭하면, 충돌을 일으키는 해당 앱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설정창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설정에서 마이크 권한을 해제하시면 문제 없이 화면녹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